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두통 어지럼증 원인, 꼭 빈혈이 원인은 아니다

by 쁘리v 2021. 9. 6.
반응형

현대사회에서 신경성으로 인한 스트레스로 두통 빈혈 어지럼증은 조금씩 다 가지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어지럼증의 원인은 다양하다. 빈혈, 이석증, 목디스크 등 원인은 다양하다.

 

건강하던 사람이 갑자기 어지러워서 쓰러져서 병원에 갈 수 있다. 우리는 쉽게 드라마에서 보면 혈압이 높은 사람들이 놀래거나 화를 내다가 뒷목을 잡고 뒤로 정말 넘어간다. 하지만 기존에 병이 없던 사람 유전적 요소가 없던 사람이 갑자기 어지럼증을 호소하며 쓰러지는 경우가 있다. 이경우에는 귀안에 달팽이관에 문제가 생기면 우리 몸에 균형감각을 잡아주는 곳에 이상이 생겨 어지러움을 느끼면 균형을 잃고 쓰러지는 경우가 있다. 여러 일상생활에서 어지럼증을 느끼는 경우의 원인들과 그 증상을 알아보려 한다. 경우의 수가 많기 때문에 원인을 제대로 파악하고 대처해야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빈혈

피검사만으로 간단하게 검사가 가능합니다. 헤모글로빈 수치를 확인해서 정상인지 비정상인지를 파악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과에서 진단 가능합니다.  빈혈 중에 철 결핍성 빈혈이 대표적인데 철분이 부족해서 생기는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우리 몸에 산소 이산화탄소를 운반하는 헤모글로빈이 부족할 때 빈혈이 올 수 있습니다. 먹는 것과 철분제로 보충하시면 좋겠습니다. 음식으로는 소고기 토마토 시금치 미역 등이 좋고 부족하다면 철분제를 복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석증

주로 50대 이상부터 발생이 됩니다. 이석증의 원인은 정확히 알 수는 없습니다. 우리 귀안에 있는 이석의 위치가 반고리관으로 이동되면서 어지럼증을 느끼게 됩니다. 아침에 잠자리에서 일어날 때 어지럼증을 느끼거나 베개를 배거나 목을 구부렸다 위를 쳐다볼 때 어지러움을 느끼게 됩니다. 이석을 원위치로 돌리는 재활치료가 필요하니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시기를 바랍니다. 이석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머리를 갑자기 확 돌리는 동작은 하지 않고 머리를 심하게 움직이는 운동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석이 제자리에서 움직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석증은 어지럼증을 느낄 때 눈이 자기 마음대로 움직인다고 합니다. 이것은 병원 가서 안진 검사를 받아야 하고 근본의 치료는 약물보다는 병원에서 재활해 주는 치료로 하셔야 합니다.

 

-기립성 저혈압

혈압체크를 하고 저혈압인 경우에는 일어날 때 갑자기 어지럼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혈압관리를 하시며 병원에 내원하여 약 처방을 받으시고 어지럼증은 위험하기 때문에 일어날 때 조심히 살살 일어나시는 게 좋겠습니다. 

 

어지럼증의 원인에 대하여 대표적인 것을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이 빈혈이라고 생각하시면 내과 방문하여 피검사하여 알아보시고 원인은 해결하시고 혈압과 헤모글로빈 수치가 다 정상이라고 한다면 이비인후과 가셔서 이석증 검사를 하고 치료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