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일자목 거북목 목디스크의 원인, 목디스크에 좋은 운동법

by 쁘리v 2021. 8. 20.
반응형

일자목 거북목 많이 들어보셨던 말들입니다. 목디스크에 좋은 운동과 생활습관이 있는 것을 알면서도 쉽게 고쳐지지 않는 것은 습관인 것입니다. 한번 근데 아파본 분들은 또 완화됐다고 해서 게을러질 수 있는데 운동을 꾸준히 하셔야 합니다.

 

생활습관과 자세가 제일 중요합니다. 우리 몸의 중심이 되는 경추와 척추가 있습니다. 특히나 경추는 신경들과 연결이 되어있어 디스크가 심한 경우 두통 눈의 피로 손 발 저림까지 있습니다. 보통 디스크라고 하면 병명의 이름으로 알고 있는데 디스크는 뼈와 뼈 사이에 있는 것을 디스크라고 합니다. 이 디스크는 수핵으로 되어있어 뼈의 충격들을 완화해주는데 퇴행성으로 인해 아님 사고로 인해 디스크가 흘러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 흘러나와 척수를 누르고 있게 됩니다. 디스크의 수핵이 건조할수록 운동하다가도 튀어나올 수가 있습니다. 조심히 해야 할 부분입니다. 

 

장시간 모니터 앞에 앉아서 일을 하시는 분들이 목의 피로 눈의 피로가 많으실 텐데 한 시간에 한 번씩은 가볍게 스트레칭을 하거나 화장실을 다녀오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화장실 가셔서 5분 정도 어깨와 목을 풀어주는 운동을 하고 와 주세요. 허리와 목에 훨씬 더 부담이 덜할 겁니다. 습관을 여기서부터 들이는 게 좋다고 생각이 됩니다. 또한 오랜 시간 앉아서 일하는 만큼 수면시간도 참 하루 중에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중요한데요. 베개입니다. 경추를 받쳐주는 베개가 좋습니다. 너무 낮거나 너무 높지 않게 하시고 고개가 젖혀지는 자세가 좋습니다. 그럼 이제 운동법에 대해서 자세히 말해보겠습니다.

 

일자목 예방 운동법

1. 팔꿈치를 접어 앞으로 손바닥을 모아주고 등의 견갑골에 자극이 되게끔 뒤로 당겨줍니다 그 자세에서 뒤로 목을 본인이 가동할 수 있는 만큼만 젖혀주면 좋습니다. 이것은 유튜브에서도 이미 유명한 운동인데요. 등 운동으로도 유명하지만 등을 쫙 펴주면서 목도 꽃 꽃 하게 설 수 있습니다. 하루에 10회씩 해주시면 좋습니다.

2. 으쓱 운동으로 어깨를 위로 올렸다가 툭 떨어트리는 운동입니다. 자리에서도 간단히 하실 수 있으니 업무 중에 틈틈이 하시면 좋겠습니다.

3. 목을 좌우로 천천히 턱에 힘을 빼고 돌려줍니다. 어깨와 목의 긴장 완화에 좋습니다.

 

일자목과 거북목은 목디스크로 이어집니다. 우리의 뼈는 퇴행하기 때문에 이것은 막을 수는 없지만 생활습관에 따라 이것이 얼마나 늦게 오고 빨리 오냐입니다. 생활습관을 바꾸어 부지런하게 몸을 움직이시고 운동하신다면 건강한 몸으로 삶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