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

소셜 라이브 커머스 GRIP, 그립 - 라이브방송 채널 판매로 매출증대

by 쁘리v 2021. 6. 10.
반응형

소셜 라이브 커머스의 많은 종류 중 GRIP, 그립이라는 라이브 방송 채널에서 의류 각종 업종에 맞는 물건을 소비자에게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리뷰하고 그것을 판매와 정산시스템까지 편리하고 간단하게 판매할 수 있는 루트를 소개하려고 한다.

 

라이브 방송이라 함은 기존에는 연예인이나 공인에게만 해당되는 내용처럼 우리가 알고 있지만 요즘은 시대가 많이 바뀌었다. SNS를 통하여 라이브 방송을 하고 그 안에 본인의 개인 일상을 공유하고 소통을 개인들도 이제는 지인들과 교류하는 시대로 많이 바뀌었다. 그중에서도 연예인 유상무에서 시작된 라이브 방송채널인 그립을 소개하려고 한다. 그립은 라이브 방송으로 판매만 하는 채널이다. 타 SNS와 다르게 개인의 일상을 공유하는 것이 아닌 판매자가 있고 소비자가 있는 시장방송이다. 유상무 개그맨은 대기업의 다양한 물건들은 그 어느 곳보다 저렴하게 판매하고 매일 완판을 하고 있다. 모바일 속의 홈쇼핑이라고 볼 수 있다. 쉽게 핸드폰에서 어플을 검색하여 다운로드하고 간단한 회원가입으로 다양한 장르의 물건들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검색하지 않아도 쉽게 보일 수 있게끔 구성되어있다.

 

판매자의 입장

판매자는 판매자의 정보와 첨부서류 몇 가지만 가지고 가입하면 쉽게 승인이 되고 그립이라는 어플을 통해 라이브 방송으로 판매를 할 수 있다. 코로나로 인해 발길이 끊어진 매장의 경우에 손쉽게 고객들은 만나고 판매까지 할 수 있다. 그리고 정산시스템까지 갖추어져 있어서 연결해 둔 계좌로 매출금액이 입금되고 세금계산서 발행 시스템까지 다 갖추어져 있다. 타 커머스에 뒤지지 않게 판매자들의 매출 증대를 위한 이벤트도 그립데이라는 용어를 칭해 열심히 방송한 판매자에게 쿠폰까지 지급이 된다. 가장 큰 장점으로는 굳이 상품을 세세하게 등록하지 않아도 의류를 보여주고 그 금액에 맞게끔 장바구니에 금액만 맞추어 결제하면 된다는 것이다. 그만큼의 소통이 있어야지만 소비자도 구매하며 판매자도 판매할 수 있는 것이다. 판매자 입장에서는 너무 편리하다. 단점으로는 동일한 옷을 동시간대에 여러 방송에서 팔 수가 있다. 가격경쟁이 치열하다. 댓글로 소통하기 때문에 악성글을 라이브로 보고 또 진행해야 하는 것이 공인이 아닌 판매자에게는 어려울 수 있다. 또한 그립이라는 라이브 채널이 수수료가 많이 센 편이다. 정산은 건 바이 건이 아닌 구매확정건에 한해 익월 10일에 정산이 된다.

 

 소비자의 입장

소비자는 상품의 궁금한 부분을 라이브 방송을 통해 요청하고 바로 확인할 수 있으니, 편리하다. 또한 가격경쟁 때문에 인터넷보다 정말 저렴하게 그립이라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요즘은 연예인들도 많이 투입되기 때문에 가까이서 연예인과 소통할 수 있는 장터도 되며 사진으로만 보는 영상으로만 보는 것과는 다른 묘미를 느끼며 구매가 가능하다. 한편으로는 그립에서 라이브 채널의 가장 장점이지만서도 서로 대면하지 않는다고 구매한다고 하였다가 노쇼를 악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데 이 부분은 제제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에 경제가 많이 침체되어 판매도 안되고 소비도 잘 안 되는 요즘 시점에 새로운 판매의 라이브 채널 그립 어플을 이용하여 쇼핑한다면 서로 상승 관계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혹시나 판매자가 이 글을 본다면 한 번쯤은 그립을 도전해 보기를 추천드립니다. 오프라인도 하고 평일이나 날씨 안 좋을 때에 매장에서 라이브 채널을 통해 판매방송을 하면 매출 증대에도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