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2021 도쿄 올림픽 개막일 폐막일 및 종목 일정

by 쁘리v 2021. 7. 4.
반응형

코로나로 인하여 연기되었던 도쿄 올림픽의 개막일은 2021년 7월 23일로 확정되었으나 정상적인 세계인의 축제가 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폐막일은 8월 8일이다. 종목은 총 33경기이며 339 종목으로 이루어져 구성되어있다.

 

정상 적으로라면 2020년 32회의 올림픽이 일본에서 개최되어야 정상이지만 코로나로 인하여 1년 연장이 되었다. 그리고 올림픽은 일본만의 축제가 아닌 전 세계인들의 여러 운동 종목 분야에서 팬들 그리고 이 날만 기다리며 준비해온 세계 운동 국가대표들의 날이지만 이것이 1년 연장되어 2021년 7월 23일 금요일로 선정이 되었다 이것 또한 6월 초에 발표된 내용으로 백신 접종의 집단 면역력이 어느 정도 형성되었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본다. 이번 도쿄 올림픽이 일본은 2번째로 개최하게 되었다. 2020년 올림픽을 준비한 일본의 성화봉성 영상까지 있는데 1년 미루어진 부분은 참 안타까운 부분이 있다. 하지만 현재 일본의 집단 감염률을 보면 위험하다는 생각이 각 나라의 선수들에게 그리고 관리자들에게도 있다고 생각이 된다. 얼마 남지 않은 기간 지켜봐야 할 것으로 예상이 되지만, 현재까지 발표된 내용을 기준으로 정리하여 보도록 하겠다.

 

1. 2021년 도쿄 올림픽 개막일 및 폐막일

 2021년 7월 23일~ 2021년 8월 8일

 

2. 도쿄 올림픽 종목

 농구 양궁 육상 배드민턴 사이클 복싱 야구 클라이밍 사이클 카누 다이빙 승마 축구 펜싱 기계체조 골프 리듬체조 트램펄린 핸드볼 하키 유도 가라테 근대 조정 럭비 요트 사격 스케이트보드 서핑 아티스틱 스위밍 수영 테니스 태권도 트라이애슬론 탁구 비치발리볼 배구 역도 수구 레슬링

 

3. 도쿄올림픽의 마스코트

 마 라이토. 마라이 토의 뜻은 마라이는 일본어로 미래를 상징하고, 토는 영원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올림픽을 개최하는 일본이 세계 모든 사람에게 미래의 희망을 심어주려는 메시지로 마 라이토를 이번 도쿄 올림픽의 마스코트로 이름을 지었다.

 

세계인들이 열광하는 4년에 한 번씩 돌아오는 올림픽이라 하여도 가장 우선순위로 중요시돼야 할 부분이 세계를 종식시키려 하는 바이러스를 제일 우선순위로 봐야 한다. 그리고서 우리 모두 올림픽을 기대해 보기로 해야 하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