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더불어 민주당 이재명 후보, 대장동 김문기 처장 사망에 침묵 특검법 요청

by 쁘리v 2021. 12. 22.
반응형

더불어 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성남시 대장동 개발사업에 핵심 인물인 김문지 처장이 숨진 것에 대해 침묵을 하고 있다. 또한 특검을 시행해야 한다는 입장은 변함없으며 각자 맡은 바 책임을 부담해야 한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특별검사 제법을 당에 재차 요청하고 강조하는 이재명 후보의 입장이다. 대장동 특혜의혹의 실체를 명확히 밝히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국민의힘 선대위 원희룡 정책 총괄 본부장은 김진국 전 민정수석이 대장동을 파헤치자 이재명 후보가 민정수석의 아들 이슈를 터뜨렸다고 발언을 하며 김문기 처장 사망까지 여파가 있는 것이라고 했는데 이 건에 대해서 이재명 후보는 특별히 언급할 가치가 없다 그분의 판단과 생각이다라고 대응했다. 또한 이재명 후보는 김문기 처장 사망 음모론에는 말할 가치 없다고 한 번도 이야기했다. 

 

이재명 후보도 침묵이 아닌 책임 있는 입장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대장동 사건의 실무자들의 비극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할 사람은 없고 설계자라는 대통령 후보는 특검법만 이야기하며 책임 부담을 하자 하는데 이 후보에게는 책임이 없으리란 법이 없습니다. 유동규 본부장과 김문기 처장 이후로는 더 이상 이런 비극이 없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사람의 죽음을 정치적으로 이용한 것이라고 생각하니 정말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또한 정치싸움에 진실과 거짓을 구분하지 못한 채 대통령을 뽑아야 한다는 것이 우리나라의 현실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