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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

더존 스마트에이, 인사관리 기초 메뉴 등록부터 시작하자

by 쁘리v 2022. 5.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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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존 스마트 에이를 사용하여 인사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기초 매뉴얼들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더존 스마트에이

더존 스마트 에이를 사용하는 사업장은 인사급여 탭에 들어가면 아래 탭들로 분류되어있습니다. 

-근로/연말

-퇴직/사업/기타/보험

-사회보험

-일자리 자금관리

-종교인 소득

-기초 데이터

 

인사급여 작업을 더존으로 사용하기에 앞서 가장 먼저 세팅해야 할 부분을 설명하려 합니다.

1. 기초 데이터 탭→ 기초정보관리→회사등록

(사업자 등록증 기준으로 회사의 기본사항들을 등록하여 주시면 됩니다. )

 

2. 근로/연말→인사관리→사원 등록

(사업장의 임직원의 기초 정보들을 입력하고, 관리사항에 급여 계좌 급여 정보 부양가족 명세까지 입력합니다)

 

인사기록 카드 만드는 법

1. 근로/연말→인사관리→인사관리등록

(임직원의 기초정보 인적정보 학력 경력 자격 교육 보험 등의 정보를 입력하여 인사기록카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세부 탭들을 다 입력을 했다라면, 인사관리현황과 사원 정보이력관리까지 조회가 가능하게 됩니다!

 

인사총무 양식 만드는 법

1. 근로/연말→인사관리→인사총무 양식

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 퇴직증명서, 고용계약서, 연월차계를  더존 양식에 맞게 만들 수 있습니다. 

 

입 퇴사자 현황 관리

1. 근로/연말→인사관리→입 퇴사자 현황

(입사자, 퇴사자, 재직자를 조회하고 부서별 직책별 입사일 재직기간까지 자동으로 정리가 되어 편리하게 관리가 가능합니다. )

 

비상연락망 및 조직도

1. 근로/연말/인사관리→조직도

(비상연락망과 조직도가 만들어집니다. 회사의 재량대로 엑셀 파일로 관리하셔도 좋지만, 더존 스마트 에이 프로그램 자체에서 활용할 수 있다면 편리하게 사용하셔도 좋다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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