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오늘부터 부스터샷 백신예약 가능, 2차접종 완료후 90일 부터 접종 가능

by 쁘리v 2021. 12. 13.
반응형

코로나19 백신이 오늘부터 부스터 샷 예약이 가능하게 됐다. 추가접종까지의 기간이 3개월로 단축되고 오늘부터 사전예약이 가능하다. 

 

연령은 18세 이상부터는 오늘부터 백신예약 접종이 가능하게 됐다. 예약일 기준으로 2일 뒤부터 접종일 선택이 가능하다. 60세 이상은 예약 없이 기관에 방문하여 당일 접종이 가능하다. 식당 카페 등은 백신 접종 완료 자이거나 음성 확인서가 없으면 출입이 불가능하게 됐다. 서울은 사정에 의해 어쩔 수 없이 접종을 못한 18세 이하를 제외하고는 백신 패스가 없으면 음식점 카페 등 다중이용업소 이용이 불가하고 이를 어길 시에 사업장은 10만 원의 과태료를 내게 된다. 부스터 샷은 2차 접종보다 오미크론의 면역력이 100배 높아진다고 한다. 12일 0시 기준으로 부스터 샷을 접종한 국민은 성인 전체 인구의 14%에 불과하다. 2차 접종 완료 후 90일이 지난 성인은 카카오톡이나 네이버를 통해 백신 예약이 가능하다. 또한 보스터 샷은 예약할 때 백신 종류를 고를 수 있다. 

 

사전 접종을 모더나로 맞은 사람은 부스터도 모더나로 화이자를 맞은 사람은 화이자로 부스터 샷을 접종하게 된다. 아스트라제네카와 얀센 접종자의 경우에는 선택하여 모더나 또는 화이자 백신을 선택해 맞으면 된다. 2차 접종까지 완료가 된 사람도 부스터 샷을 반드시 맞아야 하는 이유는 감염 예방 효과를 10배 이상 높이는데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2차 접종자까지 맞은 사람과 부스터 샷까지 완료한 접종자를 비교했을 때 오미크론에 대해 중화능력이 100배 높이는 연구결과가 있다. 또한 부스터 샷의 용량은 기존의 백신 접종할 때보다 적어지게 되어 접종할 때도 아픔도 덜하다는 발표가 있다.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위험성이 도내에 도사리고 있는 만큼 2차 접종 완료 후 90일이 지난 성인들은 꼭 부스터 샷 예약을 통해 자기 관리를 하기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