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전북 K리그 2, 2군팀 결성 가능성 있다?

by 쁘리v 2021. 8. 23.
반응형

대한민국 프로축구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있다. 1부를 K리그 1이라고 하며 2부는 K리그 2라고 부른다. 순위는 말 그대로 1군과 2군으로 나뉘어있고 지역마다 무조건 1군과 2군이 있는 것은 아니다. 

 

전북의 축구팀은 K리그 1에 속해있는 전북현대팀이 있다. 상위에 있는 팀이며 순위권도 다투는 전북현대팀이다.  전북에는 1군만 있는데 K리그 2를 모집할 수도 있다는 이야기가 돌고 있다. 정확한 것은 아니지만 이것은 하루 이틀 사이에 진행되는 일이 아니기 때문에 조심스레 예상만 해보아 본다. K리그 1은 12팀으로 구성되어있고 현재 K리그 2의 시즌 참가 구단으로는 10개의 팀이 있다. 2군의 지역으로는 경남 김천 대전 부산 부천 서울 아산 안산 안양 전남의 지역에 결정이 되어있다. 작년 2020년도에 우승한 팀으로는 제주 유나이티드와 준우승팀으로는 수원 FC가 있다. 리그는 단일리그 방식으로 프레이오프 한다. 우승 횟수가 가장 많은 팀은 상주상무팀의 2승을 했는데 우승연도가 2013년 2015년으로 과거의 일이다.

 

현재 K리그 2 팀이름은 경남 FC, 김천 상무, 대전 하나 시티즌, 부산 아이파크, 부천 FC, 서울 이랜드, 충남 아산 FC, 안산 그리너스, FC안양, 전남 드래곤즈 팀으로 구성되어 잇다. 전북도 K리그 2군에 팀을 결정할 지의 여부는 보아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