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유럽의약품청, 노바백스 코로나 백신 사용 5번째 승인

by 쁘리v 2021. 12. 21.
반응형

유럽의약품청은 미국의 제약사 노바 백신이 개발한 코로나를 판매 승인을 했습니다. 노바 백신은 인도에서 생산에서 저소득 국가에 공급할 예정입니다. 

 

유럽의약품청은 5번째로 승인한 백신입니다. 미국 화이자 모더나 얀센, 영국의 아스트라제네카에 이어서 노바백스는 5번째 사용승인이 된 백신입니다. 노바백스 백신은 최근에 인도네시아 그리고 필리핀에서 긴급사용을 받았고 한국에서는 sk바이오사이언스와 함께 제품 판매 품목허가를 신청한 상태입니다. 노바백스 경영자는 전 세계에 백신을 공급할 준비가 돼있고 11억 회분의 백신을 공급하기로 인도 세 룸 인스티튜티 회사와 약속했다고 합니다. 코보 백스의 긴급사용을 세계 보건기구(WHO)는 승인을 했고 EMA는 노바백스 백신의 효능이 90%에 달하고 안전성과 품질 관련 기준이 충족하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승인이 내려지게 된 배경에는 오미크론의 확산이 원인이 유력했던 것으로 전해지지만 노바백스의 백신이 오미크론을 포함하여 변이 바이러스 예방 효능에는 제한적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노바백스는 내년 1월부터 공급 배송을 신속히 할 전망이며 EU집행위원회는 백신 3억 회 분을 선구매 계약을 과거에 체결을 해 놓은 상태라고 합니다.

 

노바백스 백신은 미국 멕시코 영국에서 4만 5천 명 대상으로 임상시험을 마쳤고 18세 이상 성인 대상으로 조건부 판매 승인을 유럽의약품청이 권고하고 있습니다. 노바백스 백신은 2회 투여하도록 개발되었고 방 이러스 항원 단백질을 주입해서 항체 생성하는 재조합 단백질 백신의 종류로 개발된 백신입니다. 

 

 

반응형

댓글